상단여백
HOME 핫이슈
우즈베키스탄 중앙통신, 이상기 아시아기자협회(AJA) 창립회장 특별 기고문 게재
  • 조철현 기자
  • 승인 2019.04.19 09:47
  • 댓글 0

 

문재인 대통령의 우즈베키스탄 국빈 방문을 앞두고 17일 우즈베키스탄의 대표적 언론인 중앙통신(KUN.uz)이 이상기 아시아기자협회(AJA) 창립회장의 특별 기고문을 게재했다.

<아시아N> 발행인이기도 한 이상기 회장은 이번 기고문에서 ‘미르지요예프 우즈베키스탄 대통령은 중앙아시아의 평화운전자, 문재인 대통령은 동북아의 평화운전자라는 공통점과 국민들과의 소통을 중시하는 공통점이 있다’고 강조했다.

또 ‘두 사람 모두 인권을 중시하는 공통점도 있다’면서 ‘미르지요예프 대통령은 2016년 12월 대통령 취임 이후 정치범 석방과 민간인 사찰 중단 등 인권 증진의 실질적 성과를 내고 있다’면서 ‘이 같은 공적을 높이 평가해 아시아기자협회가 지난해 12월 미르지요예프 대통령을 <2018년 올해의 인물>로 선정한 바 있다’고 밝혔다.

한편 기고문을 보낸 이상기 회장은 1987년 한겨레신문 창간 멤버로 언론계에 입문해 제38대 ․ 39대 한국기자협회장을 지낸 중견 언론인으로, 오는 5월 AJA 소속 언론인들과 우즈베키스탄을 방문해 미르지요예프 대통령에게 ‘2018 아시아 인물상’을 직접 전달할 예정이다.

 

이 기사를 후원합니다.

조철현 기자  cho@uzkoreconomy

<저작권자 © UzKor Economy - 우즈코 이코노미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
조철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
icon인기기사
기사 댓글 0
전체보기
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.
여백
여백
PHOTO
PREV NEXT
여백
여백
Back to Top